Hold Back에 대한 각 언론사의 기사들(수정) 이 나라의 시사

영어 해석을 어찌 해야 할 지 몰라서 hold back에 대한 개인 의견은 안 넣는다.

흔히 말하는 진보 언론사의 경우

한겨레-“MB ‘독도 일본땅 표기 기다려달라’ 발언했다”
hold back을 '기다려달라'고 번역. 단 우리나라의 관료들이 느낀 '배신감'을 일본의 움직임에 대한 배신감으로 번역.

한겨레와 같은 수준

경향신문은 우리나라 관료들이 배신감을 느끼게 한 '주체'에 대해서 설명을 하지도 않고 뭉기적 넘어가 버렸다.
한국의 관료들이 배신감을 느끼게 한 주체가 이명박인지 일본인지 정확히 규정짓지 않고 애매모호하게 넘겨 버리는 우리나라 말의 미학을 느끼게 해주는 기사다.

오마이의 경우에는 아직 기사화가 안 되었다. 해당 글은 뷰스앤 뉴스 쪽 링크와 연결이 되어 있는 글.

문제(?)라면 이런 기사들이 지금 현재는 각 언론사의 메인에서 내려온지 한참 오래 되었다는 것. 들어가보면 알겠지만, 프레시안을 제외하고는 각 언론사의 홈페이지에서 보기 편하게 위치해 있지 않다. 굳이 찾아봐야 할 정도.

개인적으로 중도적이라고 여기는 신문사들
한국일보-없다. 네이버 메인의 한국일보 기사 란에도 존재하지 않고 한국일보 홈페이지에서 'Hold'로 검색을 해도 나오지 않는다.
서울신문-요즘에야 성향이 어떤지 잘 모르겠다만...여하튼 서울신문에도 해당 기사는 없다.

흔히 보수언론이라고 부르는 조중동의 경우에도 기사는 보이지 않는다.

아...물론 뉴데일리급인 
미디어 오늘은 제외한다. 좌파의 뉴데일리같은 새끼들.

저 김용민이 나꼼수의 그 돼지 김용민인지 잘 모르겠지만, 동일인물이라면 역시 나꼼수 안 듣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게 해준다.
시사평론가라는 놈이 '어떤 주체에' 배신감이 느꼈는지 명확하게 말하지도 않고 어물쩡 넘기냐?






Ps. ㅋ......ㅋㅋㅋㅋㅋㅋㅋㅋ http://kaengphan.egloos.com/10849348 이 글을 보고 깨 달았다. 절대로 Hold Back이 저 진보언론이 주장하는 뜻이 아니라는 것을.
심슨 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저 부분은 음모론에 대해서 깐다고 해야 할지 열거한 장면인데 유명한 음모론 중 하나로 '전기자동차가 늦게 생산이 된 것은 정유사가 이익을 남기기 위해서이다'라는 것인데 

Who holds back the elctric car?

Who makes Steve Gutenberg a star?

We do, we do


그렇게 되자면 Hold Back은 기달려달라는 뜻이 안된다는 것을. 석유 팔아서 돈 먹으려는 애들이 왜 전기자동차를 기다리냐.
뭐 영어 단어 번역이 꼴랑 저 단어 하나 만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문장 전체를 봐야 하지만

공유하기 버튼

 

트랙백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TrackbackURL : http://liel.egloos.com/tb/2904237 [도움말]

덧글

  • 지나가려다 2012/02/21 08:43 # 삭제 답글

    한국짱님이 어떤 기사를 퍼오고 객관적으로 바라볼려고 하셔도 정신승리를 꿋꿋하게 외치는 커뮤니티 앞에서는 무용지물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10918529
  • 한국 짱 2012/02/21 09:20 #

    솔직히 말해서 hold back에 대해서는 가카를 까는 내용이든 옹호하는 내용이든간에 '외국의 친구에게 물어봤다'는 식의 말은 못 믿겠습니다.
    아래 쿠키뉴스 팀장의 말이 맞긴 맞아요. 해석 의뢰를 일단 해야지 그나마 믿을 수 있는 일종의 '권위'가 싫던 좋던 주어지니깐요.
  • 지나가려다 2012/02/21 12:17 # 삭제

    조금 다른 이야기이지만
    정치와 자신의 정파성이 관련되면, 일부학자들의 그 권위도 그것도 많이 바뀌게되더군요.

    광우병때 자신의 전공과 상관성이 있는 분야에서 우희종 교수가 vCJD가 a variant of CJD 와 추후에도 자신의 잘못된 관점을 안 바꾸고 끝까지 지록위마식 주장을 하는 걸 기억하는 이로서는 더욱 그렇죠.


    우희종의 주장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85649

    우희종의 주장에 대한 반박
    http://blog.hani.co.kr/medicine/26714


    전문가의 시각도 걸러들러야 할 것은 걸러들어야 합니다.
    특히 일부 언론들에서 자신들의 주장을 강화하고자 학계의 주류도 아니고 매번 똑같은 인물로 모셔오는 매번 똑같은 전문가들은 더욱 그렇지요.
  • 지나가려다 2012/02/21 09:13 # 삭제 답글

    국민일보 쿠키뉴스 팀장도 이런 글 썼내요. 이미 어제 밤11시쯤에...


    Kim Hyeon Seob@noonker



    나도 MB정부 좋아하는 사람 아닌데 그 ‘hold back(기다려달라)’라고 쓴 기사 수긍 못함, 기사쓰는 측의 자의적 해석이 강하게 느껴짐.이런 기사 쓸려면 최소한 권위있는 통번역대학원 교수 등에 해석 의뢰했어야.싫고 좋고를 떠나 정확히 할건 해야지
  • 오엠지 2012/02/21 10:06 # 답글

    아니 앞뒤의 문장도 없이 저거만으로 뭘 해석하겠단건지..
  • 오엠지 2012/02/21 10:11 # 답글

    아 글고 보니 광우병 100분토론때 해석 쌈질 떠오르는군...
  • 한국 짱 2012/02/21 10:16 #

    번역은 정치적 성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ㄲㄲㄲ
  • . 2012/02/21 11:15 # 삭제 답글

    http://news.nate.com/view/20120221n02162
    노회찬의 발언은 별도로 하더라도, 서울시장 선거때, 한명숙이 시장되어야 한다고, 분열하면 안된다고 노회찬보고 '민주주의'를 위해 물러나라고(참 민주주의를 사랑하시죠_-) 노회찬 까던 사람들이 한나라당을 까니까 그저 좋다고 지지하는 모습을 보니 다시 한번 울화가 치미네요. 2년 사이에 뇌는 포맷하셨나? 한나라당이 까는 증거를 내밀면 앞뒤 안보고 그냥 좋다고 받아들이는 모습들을 보면 자기들이 희화화하는 어버이 연합이나 이 사람들이나 뭐가 다른건지……. 20년,30년 뒤면 저런 분들이 입에 빨갱이라는 단어 대신 수꼴, 알바, 입에 물면서 다닐 것 같습니다.
  • 한국 짱 2012/02/21 11:30 #

    민주주의 외치던 사람들이 '당신들 뒤에 국민이 있듯이 저의 뒤에도 역시 국민이 있습니다'라며 1인시위 하던 사람 겁박하던 꼬라지 보고서는 민주주의 '팔아먹는' 종자들 별로 안 좋아 보여요.
    노회찬도 통진당 들어간 이상 관심에서 멀어졌네요.
  • . 2012/02/21 11:45 # 삭제 답글

    아 저도 그건 동감. 저도 종북은 싫습니다. 그런데, 이젠 진보신당은 껍데기만 남은셈인데, 그렇다고 민주당 지지할수도 없고........아........
  • 한국 짱 2012/02/21 11:46 #

    저처럼 정당은 아예 보지도 말고 그저 공약만 보고 후보를 선택하심이....비례대표는 무효표로 만들 거지만요...-_-
  • 헐케라디오 2012/02/21 12:37 # 답글

    이거 한창 이슈됐을 때 김어준이 쓴 글이 있었는데 현재는 링크가 다 날라가서 안보입니다 그려.
    대충 내용이 "아무리 가카라 해도 무슨 나라를 팔아먹었겠느냐? 쏼라쏼라쏼라"였었죠,

    그 가카안티의 대부도 "이건 아니다"라고 하는데, 머 다른 언론들은 좀 오버하는 듯 싶습니다.
    이럴 때 한번 오버 떨어주는게 또 정치판 아니겠습니까?ㅎ
  • 한국 짱 2012/02/21 12:42 #

    진중권이 까이는 것처럼 '배신했다'라는 말을 안 들은게 신기하네요
  • 헐케라디오 2012/02/21 12:57 #

    아니오. 오히려 더 가카를 깎아내린 셈이죠.
    이후 터지는 "2020도쿄 올림픽 지원 발언 사건"과 함께 묶어서 '걍 정치적으로는 생각이 없는 xx"로
    만들었었을걸요.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나중에 링크 복구되면 소개한번 할게용.

    지금 경향이나 머 기타 언론에서는 "음모를 가진 매x노"로 가카를 이미지메이킹한다면
    김어준은 "걍 생각없는 밥x 쫌x이"로 가카를 이미지메이킹하는 거죠. 그때도, 지금도.

    둘 중 하나가 더 잘먹혀들까요. 그리고 가카에겐 어느게 더 굴욕일까요? 제가보기엔 후자입니다.ㅋ
  • IJM 2012/02/21 14:33 # 답글

    개인적으로 이런 소재가 왜 기사화되어야 하는지 의문일뿐....
    이래서 우리는 포털 사이트의 인터넷 뉴스 찌라시를 멀리해야합니다.
  • 한국 짱 2012/02/21 16:35 #

    그런데 일반 신문 쪼가리 기사들도 과연 얼마나 멀쩡할까라고 생각한다면....안습
  • KittyHawk 2012/02/21 15:04 # 답글

    문제는 네이트 베플란 같은 거 보면 최소한의 확인조차 않고 리플 달고 추천 거는 바보들이 한 둘이 아니라는 점이지요. 정치가 이상으로 일반인들이 너무 무책임해졌어요.
  • 한국 짱 2012/02/21 16:34 #

    확인은 귀찮으니 그렇겠죠 ㄲㄲㄲ
  • 鷄르베로스 2012/02/21 18:39 #

    그래도 네이트는 다음에 비하면 양반이에요
    다음은 뭐랄까 무슨 기사건 mb out아니면 너 알바 ;;;
  • 빛나리 2012/02/21 15:59 # 답글

    좌좀들에게

    hold back 이 들어간 "기다려달라"라는 의미의 예문을

    인터넷에서 하나라도 있으면 찾아와 달라고 요구해도

    한놈도 못 가져오고 "쥐색히 알바"라며 욕만 하더군요.
  • 한국 짱 2012/02/21 16:34 #

    재미있는 것은 좌측 성향이 짙은 사이트에서 '저 새끼들은 맨날 빨갱이 타령이고 지랄이야!'라고 싫어하면서 자신들은 아무렇지도 않게 '이런 알바 새끼' 드립....-_-
  • 빛나리 2012/02/21 16:03 # 답글

    미국식당에 간 좌좀

    종업원 : May I take your order?(주문하시겠습니까?)

    좌좀 : Hold back please. (지금은 곤란하다 기다려달라)

    종업원 : ????
  • 노인을위한나라는없다 2012/02/21 18:25 # 답글

    이게 다 여러분들을 영어에 몰입하게 만들려는 가카의 계략입니다.
  • 지나가던과객 2012/02/21 21:45 # 삭제 답글

    죄 많은 남자 가카기 때문이죠.
    솔직히 가카께서 밉보일 짓(대중들에게 말입니다) 많이 했다고 생각하니 저런 얘기가 나오는 것 아니겠습니까.
  • 파파라치 2012/02/22 08:48 #

    김대중도 의심받을 짓(대중들에게 말입니다)을 많이 했다고 생각하니 빨갱이 소리를 들었겠죠 ㅋ
  • wbsbsk 2012/02/26 16:16 # 삭제 답글

    아니 좌파신문들의 전통적으로 내려나온 무식함을 하루이틀 그런것처럼 말하네 그게 뭐 대수라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